본문 바로가기

마음대로글쓰기

농진청 주부,대학생 블러그기자 발대식


제 4기 주부,대학생블러그 기자단  발대식


2기때 기술센터에서 추천 이 들어와 응모해 기자로 활동하기 시작했는데
벌써 4기 발대식을 하였네요.




처음 2기 발대식 갔을때는 아는 사람도 하나도 없고 어떻게 하는지도몰라
두려운마음 설레는 마음으로가서 이리저리 마구마구 헤매였었는데.ㅎㅎ





이제는 몇번해보았다고  가면 아는분도 많이 계시고 기사쓰는거에 서로서로 댓글도
많이 달아주어 기사 내용 가지고도 서로 안부전하기도 한답니다.


 

해마다 발대식을하는데 참석하시는 인원이 많아지네요.
그건 그만큼 관심들이 많아서가 아닐까요.
사진을 잘못찍어 많은 기자님들 얼굴이 잘려나갔네요.ㅎㅎ
올해 대학생블러그 기자가된 울딸이 찍어주었는데.ㅋㅋ






대학 4학년인 우리 딸도 제 권유에 의해서 응모를 하였는데  당당히 기자로 합격하여
발대식에 갔이 갔었답니다. 얼마나 이쁜지.ㅎㅎㅎ
이제 1년남은 대학생활 좋은추억하나 남기라고.....




각 도 별로 나와서 자기소개를 하는데 울 경상도 기자님들은 많은분들이
차시간땜에 가시는바램에 몇분안남았네요.
제가 발표하는데 우리 딸이 찍어주었네요.ㅎㅎ




해마다 가면 맛난 점심을 주시는데 올해도 배가 고프던참에 주신 점심이 얼마나 맛있던지...
냉이무침 과 봄동무침 으로 정말 맛나게 먹었답니다.ㅎㅎ
이쁜 우리딸도 엄마 점심 정말 맛있었죠  하는거 있죠.




이쁜 우리딸  벌써 다른 기자들과 친해 졌네요.


주부블러그 기자님 한분 이 며느리 삼자고 자꾸 그러시네요.ㅎㅎ
근데 나이차가 너무 나서....(사실은 아직 주기 아까워서)



주부 블러그 기자로서 쵸니 라는 카페에 글을 올리면 쵸니님이신 이분이
글을 읽고 체택을 해주시면 농진청 daum블러그에 글이 뜬답니다.

그러면 기사당 5만원을 주시고 한달에 6건 까지.
베스트 기사가 되면 건당 10만원을 주시는데 이건 제한은없구요.
기사를 쓸때마다 체택이 되는지 안되는지 은근히 가슴졸인답니다.

내가 쓴 기사가  농진청게시판에 뜬다는 사실만으로도 기쁜데 기사비 까지 주시니.ㅎㅎㅎ

이래서 해마다 한번 기자가 되신분들은 또 다시 되려고 노력 하는게 아닌가 싶어요.ㅎㅎ
농촌에 살면서 도시에 살때보다 더행복함을 많이많이 느낀답니다.


주부블러그 기자나 대학생블러그 기자가 되시기를 원하시는분들은
해마다 1~2월에 농진청사이트에 공지사항 올라오니 참고 하시고 응모 해보세요.
저한테 연락 주시면 개인적으로도 친절히 안내 해드릴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