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체험정보

백초효소란 / 산야초효소 백초효소

요즘 "효소"가 뜨고 있지요.

건강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매스컴에서도 정보를 많이 내보내고 있는데요.

이 봄, 산에 들에 약이 되는 온갖 것들을 내것으로 만들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효소!

 

저도 시골살며 눈에 보이는 아까운 온갖 것들을 우리 가족을 위해 만들어 보고 싶어

효소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찾아보았는데요.

정리하여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효소. 이것이 무엇이고 어떤 원리인지 잘 알고 만들어 먹자구요~

 

오케이농원 팜누리 정연주

 

 

 

l 백초효소란~

 

백초효소는 양력 5월부터 10월 사이에 산과 들에서 나는 초목들 중에서 뿌리, , 껍질, 열매 등을 채취하여 발효 시켜 숙성한 것을 말하는데, 산야초에는 뿌리의 삼투압작용과 잎의 광합성 작용을 통해 흡수한 대지의 생명력과 태양에너지가 그대로 농축되어 있습니다.

 

산야초의 가치는 바로 뛰어난 생령력에 있는데요.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과 성인병 예방에 좋은 섬유질,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입니다.

 

각종 미량 영양소와 효소, 생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뿌리, 열매, 엽체에서 삼투압 원리를 이용해 유효성분을 추출하여 백가지 이상의 산야초를 발효시키며, 이렇게 발효과정 중 생성된 각종 생리활성물질, 미생물의 균체와 대사산물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l 백초효소의 특징

  

1. 복합효소는 독성이 없으므로 사용처나 사용량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2. 효소는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소장에서 곧바로 흡수되며 약리작용에 있어서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

 

3. 투병생활을 하거나 허약자에게는 산야초효소처럼 좋은 보조식품은 없다.

 

4. 저혈당이나 빈혈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좋은 효과를 낸다.

 

5. 위와 장기능에 도움이 된다.

 

6. 자연식품이기 때문에 임산부나 노약자 어린이가 섭취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