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농 이야기

5 누에의 효능/뽕잎의 효능5-3

*누에의 효능

누에의 효능은 여러 가지로 많겠지만, 아래의 여섯 가지가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당뇨병에 대한 효능

누에는 음식물의 전분이 당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이 있어 혈당을 조절하여 혈액 속의 당 함량을 조절해줍니다. 민간에서는 당뇨에 특효가 있다고 하여 당뇨병에 대한 보조제로 사용합니다.

고혈압에 대한 효능

누에는 풍부한 칼륨 성분이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환자들의 정상 혈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뇌질환에 대한 효능

누에는 사람의 뇌혈관들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뇌졸중 및 뇌지혈증 같은 뇌혈관의 개선에 상당히 도움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불면증에 대한 효능

누에는 멜라토닌 물질의 분비를 조절하여 수면기능을 개선시켜 숙면을 취하게 합니다.

갱년기에 대한 효능

누에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여 특히 중년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 시켜줍니다.

정력에 대한 효능

누에는 단백질 및 비타민E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남자의 스테미너를 보다 강화시켜 줍니다.

  

 

*뽕잎의 효능

뼈 건강에 좋은 뽕잎뽕잎에는 우유보다 6배 이상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가 약해지는 중년 여성들의 근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 및 발육에도 도움을 줍니다.

빈혈에 좋은 뽕잎빈혈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부분이 철분 부족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뽕잎에는 철분 함량이 높은 무보다 160배 이상의 많은 철분이 들어 있어서, 어지럼증 등을 동반하는 빈혈 증상 개선 및 완화에 좋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뽕잎에는 알라닌과 아스파라긴산 성분을 비롯한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과음으로 지친 몸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에 좋은 뽕잎뽕잎에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미백작용 및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 작용까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