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산물기본정보

산머루 순작업 하기,아들과 함께 작업

 

 

울 아들입니다.

산머루농원 머루 순작업 합니다.

아빠 혼자서 하기에는 너무 많은 일입니다.

엄마 대신해서 아빠일 돕기로 했습니다.

참 착한 아이들 입니다.




어느새 머루 나무들이 이렇게 나랐네요.

옆순이 너무 많이 났네요.

언제나 하께 옆에서 조금씩 도와 주어서 들 힘들었는데..

이제 혼자서 4000평을  관리 할려니 참 손이 부족하네ㅛ.



처음으로 머루순 작업 해봅니다.

왜 머루순 작업을 해야 하는지 아빠의 성명을 듣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왜 머루순 작업을 해야 하는지 설명하지 않고 일을 시킨다면 금방 실증이 나고 짜증이 났을텐데..

아빠의 설명듣고 일을 하니 참고 일을 도와 주네요



동생은 나무 밑에 풀을 뽑아주고,형은 머루 옆순을 따주고 있네요. 

 



지금 아이들 할아버지는 무작정 일을 시켰습니다.

온식구들이 나와서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어른이 시켜서 억지로 일을 했습니다.

그래서 더 반발심이 컸죠.

지금은 옛날 방식대로 무작정 일을 시킨다면 아이들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습니다.

조금 체계적으로 설명을 하고 이해를 시켜야 합니다.




처음에는 서툴지만 조금씩 요령이 생겼네요.

하나둘 일을 배우다보면 아이들의 생각이 자라겠죠.

농사일이 힘이들고 인내력이 필요 하다는것을,,

공부하는것이 더 났다는것을 느꼈으면 합니다.

산머루농원의 상품들은 이렇게 탄생됩니다.


산머루 상품 정직과 성실함,기다림이 만들어내는 상품입니다.





유기농 산머루와인 크라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