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대로글쓰기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버섯명가-초산정ㅎ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버섯명가-초산정

<꿈꾸는 농부들> 견학다녀오

 

뜻을 모아 새로운 배움 동아리로 주경야독하며

마음을 함께하고 견학을 하기로 했다

첫번째 방문지는 경산 김영표 버섯농가

 

 

농장안을 들어서니 역시 버섯농가다운 돌버섯이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김영표 사장님의 상세한 농장운영 설명에 모두 진지하게 귀 기울이고

 

 

 

실제로 버섯을 키우시는 농장안도 둘러 보았다

 

 

 

 

 

 

갖가지 버섯 모양의 모형들  -  버섯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

또한 버섯을 생산하는 과정도 모형을 만들어 알기쉽게 전시해 놓았다

 

 

 

상품을 전시해 놓은 진열대에도 모형 버섯이 눈에 띄었다

 

 

발길을 돌려 예천의 <초산정>이라는 곡물로 식초를 만드는 공장을 찾아 갔다

입구에 나와서 반갑게 맞아 주시고 상세한 설명을 해 주셨다

 

 

 

 

도시 생활을 청산하고 귀농하여

오늘이 있기까지 같은 농민의 입장에서  진솔하게 들려 주시는 이야기는

우리에게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었다

 

 

 

발효 과정후 이렇게 1년 정도의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어 지는

국내산 100%의 식초

한상준 사장님의 당찬 포부를 들으며  농민기업이 탄생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했다

 

<버섯명가>와<초산정> 귀한 시간을 내어 주신 두분 사장닙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스스로 준비하여 길을 나선 우리 꿈.농 회원들과

 나 자신에게 자축의 박수를 보냅니다  화이팅 !!!

여느때 견학보다  더욱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였음에....

 

 

 

예천 곤충 바이오 엑스포

많은 볼거리가 있었다

도심에서 나고 자라는 어린이에게는 산 공부가 되고 재미있는 체험거리가 되었다

 

 

 

박제 나비일까 모형물일까??

 

 

 

정말???? 믿거나 말거나  ????

 

 

곤충 학습관  앒에서

 

 

 

뒷 배경의 곤충은 실제 곤충들로 만들어 졌다고 한다

 

 

 

우리 부부는 모처럼의 기념으로 한컷  찰칵 !!

 

 

우리농장 구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