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농 이야기

2011년 강소농/전국 100명에 선정/ 현장확인 컨설팅

2011년 강소농/전국 100명에 선정/ 현장확인 컨설팅

 

경북 농업기술원에 파견된 진흥청 소속

민간인 지원단이 시골포도원에 현장방문 ☎가 걸려왔다.

2011년 강소농 100명에 선정되었다고 하는군요.

 

 

지난해 강소농 신청만 하였지 dk무 대책없이 한해를 넘겨서

소리만 요란하다 생각하였는데... 직접 이야기를 듣고보니

지난해 시작단계에서 시행착오가 발생하였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포도분양 이름표는 오늘도 만들고 있습니다.

 

 

시골포도원이 강소농 선정과 함께 현장확인 실사를하고

농촌진흥청 강소농지원단 민간인 전문가 창업담당 이흥우님과

과수담당 손광민님이 함께 농장 현장에 오셔서 컨설팅을 받았다.

 

 

사진과 함께 올려야하는데 컴퓨터에 에라가발생 사진올리기

크릭하면 컴퓨터 다운 여러번 시도하여도 속수무책...ㅋㅋㅋ

우선 글부터 올리고 다음에 수정할때 이미지 올리려고합니다.

다행히 이제 이미지 올라가서 수정했습니다.

 

 

아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있는 분이 창업담당 이흥우님 이구요.

 

저와 상담하고있는 분이 과수담당 손광민님입니다.

 

 

좌측에 보이는 지중냉,온풍시설에 관한 질문도 많으셨고

농장을 경영하며 문제점 및 앞으로 필요로 한게 무엇이며

먼 훗날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자녀에게 경영을 물려줄

준비도 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하시네요.

글세 생각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조사한 현장 조사내용은 진흥청으로 그대로 보고가 되고

강소농을 육성하는데 자료로도 활용한다고 합니다.

손광민 과수담당자는 기술센터 포도담당 이영일선생과 학 교 동창이고 고향이 김천이랍니다.

오늘도 아내는 손흔들며 가시는 길까지 배웅을 하였다.

 

 

포도나무 밑에 선택되지 못한 포도알들은 이한몸 흙으로 돌아가 내년을 기약합니다.

미안하다  포도야!!! ^*